티스토리 뷰

마동석 배우가 제작 참여했다고 해서 유명해진 백수아파트 라는 영화를 얼마 전 보게 되었는데요.

기대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재미있는 영화였어요.

 

마동석 배우가 제작 참여해서 혹시나 출연하나 싶었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ㅎㅎ

워낙 마동석 배우를 좋아해서 나온 영화는 거진 다 봤는데 백수아파트 영화에는 나오지 않아서 좀 아쉽네요..ㅋㅋ

 

그래도 탄탄한 배우들이 다소 민감할 수 있는 층간소음 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재미있게 풀어낸 영화 백수아파트에 대한 간략한 줄거리와 관람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줄거리 요약

 

 

 

 

영화 '백수아파트'는 층간 소음 문제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미스터리 코미디 작품입니다. 주인공 거울(경수진 분)은 동생과의 다툼 후 백세아파트로 이사 오지만, 첫날밤부터 새벽 4시에 들려오는 정체불명의 소음으로 잠을 설칩니다. 이에 거울은 아파트 주민인 경석(고규필 분), 지원(김주령 분), 샛별(최유정 분)과 함께 층간 소음의 원인을 추적하며 예상치 못한 사건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층간소음을 코믹스럽게 풀어낸 영화

 

 

 

 

이 영화를 보면서 가장 느꼈던 게 예전에는 저런 오지랖이 참 많았었는데 라는 것이었어요.

제가 어릴 때만 해도 이사를 가면 시루떡 돌리면서 인사하고, 옆집 아주머니와도 왕래가 잦았었죠.

요즘에는 진짜 옆집에 누가 사는지도 모르고 만나도 인사 조차 잘하지 않는 것 같은데요.

 

이런 부분이 이 영화에서는 향수를 일으키는 것 같아요.ㅎㅎ

 

비단 저만 이렇게 생각한 것은 아닌 것 같아요. 백수아파트를 보고 난 사람들의 반응도 비슷합니다.

 

네이버 실관람객 평점: 9.1점​

왓챠피디아 평점: 5.8점

골든에그지수: 84%​

 

'층간 소음의 예민한 문제를 코믹스럽게 잘 풀어 낸 것 같다.'
'실제 있을 법한 캐릭터들과 배우의 연기가 찰떡으로 어울린다.'
'요즘처럼 무관심한 세상에서 서로 이야기하고 협동하는 모습이 따뜻한 감동을 주었다'
'이웃과 좀 더 잘 지내야겠다'
'저예산 영화지만 기대 이상의 스토리와 탄탄한 연기력이 돋보이는 영화다'

 

사회적 문제를 주제로 한 영화가 더 많아졌으면

 

 

예전에 완벽한 타인 같은 영화도 핸드폰 내용을 공유하면서 벌어지는 여러 상황을 코믹스럽게 풀어낸 비슷한 느낌의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 베테랑도 재벌 갑질과 같은 사회적 문제를 유쾌하고 풀어낸 영화이고요.

 

개인적으로 이런 무거운 사회적 주제를 쉽게 이해 가고 재미있게 풀어낸 영화를 좋아하는데요.

백수아파트도 이런 느낌의 영화라 저도 재미있게 본 것 같아요.

 

실제로는 영화처럼 하게 되면 오히려 더 큰 사회적 문제를 만들어 내지 않을까 싶어요..ㅎㅎ

오지랖이라는 게 좋게 말하면 관심이고 나쁘게 말하면 과한 참견이 될 수 있어서 특히나 조심스러운 것 같아요.

그래서 실제로 일어날 수 없는 완벽한 해피엔딩을 영화에서나마 바라는 그런 마음이 더 들지 않나 싶네요.

 

시간이 되신다면 킬링 타임용으로 한번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